학과소식

기계공학과 심기동 교수, 포스코사이언스펠로 선정​

관리자 2020.09.16

기계공학과 심기동 교수가 포스코청암재단에서 선정하는 제12기 '포스코사이언스펠로'로 선발됐습니다.

포스코사이언스펠로십은 2009년에 시작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과학기술 인재양성을 목표로 매년 기초과학 및 응용과학을 연구하는 유능한 신진교수를 선발하고 있습니다. 이는 독자적인 연구와 실험을 시작하는 신진교수에게 2년간 총 1억원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포스코사이언스펠로 심사는 7개 학문분야별로 전문위원 교수 21명이 연구계획 및 연구실적을 토대로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인원의 2배수 수준인 80여 명을 선정한 후 국내외 저명 과학자들에게 평가의견서를 받고, 선정위원 교수 21명의 온라인 면접심사를 거쳐 박사과정생, post-doc, 조교수 포함하여 올해 40명을 최종 선발했습니다.

심기동 교수는 우리 대학 기계공학과에서 2012년도 박사 학위를 받고, 하버드 대학교 포스닥 펠로, 존스홉킨스 대학교 Research Scientist를 거쳐 2018년 2월에 KAIST 조교수로 부임하였습니다. 현재 iCaRE(in-situ Characterization and Reliability Evaluation) 연구실 학생들과 재료의 기계적 거동을 다양한 length-scale 및 환경 조건에서 이해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종선발된 40명의 과학자들은 내년 1월부터 2년간 지원을 받을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