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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제어연구실(지도교수:최세범), 제30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수상: “병렬형 하이브리드 차량의 구동계 토크 추정을 통한 엔진 네트 토구 추정 보상”

관리자 2020.0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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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세범 교수>

우리과 차량제어연구실(지도교수:최세범)에서 작성한 논문(주제:병렬형 하이브리드 차량의 구동계 토크 추정을 통한 엔진 네트 토구 추정 보상)이 제30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본 논문에서는 병렬형 하이브리드 차량의 구동계 토크를 기존 양산 차량의 센서 를 활용해서 추정하고, 다시 이를 통해서 엔진 출력 측 네트 토크의 추정 정확도를 향상시키는 연구를 수행하였습니다. 본 논문의 연구 결과는 이원화된 동력원을 갖고 있는 모든 하이브리드 차량에서 구동력 통합에 따른 승차 이질감 문제의 해소에 널리 활용될 것으로 기대됩니다.